음주 파문 이용찬 이유불문 깊은 반성 경기 전 아니고 여성 합석 없었다

KBO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소집 중 음주 행위에 관한 처벌 규정을 명확하게 정하진 않았지만, 사실이라면 규정을 떠나 나라를 대표해 출전한 대회에서 일탈 행위를 했다는 사실만으로 지탄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국가대표팀 소집 기간 음주 건에 대해 따라 처벌 규정은 없지만 징계위를 개최할 근거는 있다. 이들이 음주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를 전했고, 국민정서가 다시 한 번 싸늘하게 식은만큼 징계는 불가피할 전망이다. 하지만 일본전 경기 당일 한국은 일본에 4-13으로 간신히 콜드게임 패배를 면했지만, 치욕적인 대패를 당했다.

 

이들의 이런 자랑을 듣고 있자면 ‘도대체 어떤 짓을 해보았길래’라는 질문이 절로 나온다. 이 현상은 서울 강남지역 업소들보다 강북지역 업소들에서 보다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때문에 주변업소들도 잇따라 영역파괴에 동참할 수밖에 없는 분위기다. 업소들은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영역을 깨는 경우도 많다. 업소 영업형태가 퍼블릭이라 할지라도 고객이 원하고, 팁까지 두둑하게 곁들여지면 순식간에 하드코어형 업소로 바뀌는 것이다.

 

그 후 고금석은 영치금으로 모은 당시 돈 20만 원을 강원도 용소분교 학생들에게 후원하며 선행을 하다가 사형장의 이슬로 사라졌습니다. 그때 아이들과 있던 박삼중 승려에게 고금석의 사형이 집행되니 올라오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989년, 사형집행 때 박삼중 승려는 고금석을 제대로 보지도 못할 정도로 엉엉 울었다고 합니다.

 

강남의 룸살롱 관계자들에 따르면 유흥업계의 대형화는 필수적이라고 한다. 규모가 작으면 ‘나가요걸’들을 확보하는 것도 쉽지 않다. 큰 업소에서 자금력으로 능력있는 영업상무들을 스카우트해 버린 후 여종업원들을 싹쓸이해버리기 때문이다. 자연스레 작은 업소엔 손님들의 발길이 끊기게 돼 유흥업소 규모에 따라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두드러진다. 그러면서 장 변호사는 “그런 점에서 이준석 대표의 첫반응은 두 가지 의문점을 남긴다”며 “첫째 이준석 대표에 대한 성상납 의혹에 이 대표의 첫 반응은 "단 한번도 수사 받은 적 없다"였다. '성상납 받은 사실이 없다'라고 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

 

그 때문에 웨이터들이 빚을 지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한다. 윤씨는 나이트클럽과 룸살롱에서 20년 가까이 웨이터로 생활하고 있는, 우리나라 밤문화의 산증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가 웨이터 세계에 발을 내딛게 된 것은 지난 84년. 국가대표 운영 규정엔 대표팀 소집 기간 동안 국가대표로서의 명예와 품위를 지켜야 하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자에 대해 징계위원회를 개최할 수 있다고 명시돼 있다. 지난 3월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 출전했던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룸살롱을 드나들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또 선호하는 룸살롱 형태에 대해 매니아들은 최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퍼블릭과 이른바 ‘20%집’이라 불리는 클럽형 룸살롱을 가장 많이 꼽았다.

 

그런 면에서는 누구보다 행운아였지만, 인생을 지내보니 의미 있는 것은 아님. 다만 거기 여자한테 제대로 빠져서 허우적 댄 적은 있음. 허웅은 아버지 허재가 '홈즈'에 출연해 발품을 판 모습을 봤냐는 질문에 "시즌 중이라 아버지 출연 방송을 보진 못했지만, 아버지는 집에 대해서 아예 관심이 없는 분이다. 제가 더 잘 본다"라고 솔직히 말해 웃음을 유발한다. 하지만 3개월전 룸살롱은 여성종업원을 고용해 운영했지만, 이번에 운영하다 적발당한 술집은 여성종업원 유무가 확인되지 않았다. 또 과거 룸살롱 운영자와 이번 술집 운영자가 같은 인물인지도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지방에 내려갔더니 회사 사람들과 타 은행 직원들은 만나자마자 의기투합한 듯 웃으며 곧바로 룸살롱, 단란주점, 노래방, 호텔 등으로 번쩍번쩍한 지역으로 들어섰다. 몇 년 전 외국의 주요 언론이 한국남성들의 룸살롱 문화를 집중 취재, 보도해 안팎으로 떠들썩했던 적이 있다. 그들은 한 달 월급을 넘어서는 돈을 룸살롱, 단란주점 등에 아낌없이 퍼붓는 한국남성들의 모습에 놀라워했다. 그러나 무엇보다 외국인 기자들을 경악시킨 것은 한국남성들이 술집에서 술만 마시는 게 아니라 여성들을 불러낸다는 사실이었다. 시시덕거리며 여성의 몸을 거리낌 없이 주물러대는 한국남성들의 모습이 인간 이하의 작태로 보였을 것이다.

 

한편 맘보파는 범서방파의 김태촌 아래에서 따로 만든 조직이었는데, 그중에서도 행동대장 조원섭은 김두한 이후 최고의 싸움꾼이라는 두려운 존재였습니다. 맘보파의 일행이 광복절 특사로 풀려난 조직원 축하 술 모임이 있었고, 하필 그 옆에 조폭이 된 대학생 조직인 목포파가 술을 마시고 있었던 것이 화근이었습니다. 가해자인 목포파에는 정요섭, 장식선, 김동술, 고금석 등 11명, 피해자인 맘보파에는 오재홍, 고용수, 조원섭 등 7명이 있었습니다. 가해자 중 2명은 사형당하는데, 그 중 고금석에게 사랑을 바쳤던 여인이 있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기업의 정치’가 술자리에서, 여성의 몸을 안주 삼아 이루어지는 것도 한국 직장문화의 대표적인 특성이다. 세계 어디를 가나 한국인 커뮤니티가 형성된 곳에는 어김없이 룸살롱과 단란주점이 자리를 잡는다. 다음은 당시 태화관에 있던 민족대표 중 권동진, 이갑성, 현상윤의 글 가운데 태화관에서의 일을 기록한 대목들이다.

 

최근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은 우리나라가 글로벌 우주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특히 이번 발사는 체계 종합 기업으로 선정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최초로 발사 운영... 신정훈 의원은 "이건 검사들을 위한 '안전한 술접대 받기 가이드'다"라면서 "앞으로 전국 모든 룸살롱에 99만원 9천원짜리 불기소 세트가 생길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댓글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유명인이나 특정 일반인 또는 단체나 기관을 사칭하는 경우 제재될 수 있습니다. 네티즌들의 신고 또는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은 운영자에 의해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그때 태화관을 에워싸고 있는 군중들은 우리들의 체포광경을 보고 놀랐으리라.

cnfwkd cnfwkd 부산 휴게텔 부산 휴게텔 휴게텔 후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음주 파문 이용찬 이유불문 깊은 반성 경기 전 아니고 여성 합석 없었다”

Leave a Reply

Gravatar